블로그 수익화 마음가짐은 이렇게 가져 보세요. 수익화가 좋지만 출발할 때 마음가짐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허송세월 보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밝은 곳을 향해 날아 가지만 결국 불 속으로 뛰어드는 불나방 같이 됩니다.
그럼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블로그 수익화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래 글을 읽어 보세요.
목차
블로그 수익화 마음가짐 1가지, 욕심을 버려라
Q : 블로그 수익화에성공하려면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나요?
A :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고 싶다면 수익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Q : 아니 당신 지금 무슨 말 하는 거야? 수익화를 위해 블로그를 하는 데 수익화에 대한 욕심을 버리라니?
A : 예, 그렇습니다. 수익화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Q : 너무 뻔한 이야기 아니야?
A : 아닙니다. 이 마음을 가져야 블로그로 수익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이것이 가장 중요한 노하우라 생각합니다.
———
물론 초반부터 욕심을 내서 성공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어느 카페에는 1년 만에 월 천을 달성한 분도 계시고 심지어는 6개월 정도 지나서 월 천만 원을 달성한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내가 될 것이라는 환상을 버리셔야 합니다. 그랬다가는 중도에 포기하게 됩니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 애드센스에 도전하지만 중도에 포기하거나 정체기를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가 초반의 조급함 때문입니다. 이게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연구하고 실험해야 합니다. 지루합니다. 힘듭니다. 당연히 시간이 걸리고 더디기만 합니다. 그러나 이게 진짜 더 빠른 길입니다.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라. 연구하고 테스트 하라
애드센스로 돈을 벌고 있는 대부분의 분들은 자신이 직접 이리저리 연구하고 테스트하면서 자신만의 최적의 방법을 찾아낸 사람들입니다.
블로그만 최적화 시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수익화에 최적화 시키는 것이죠. 그 방법을 알려면 다른 사람의 방법이 아닌 자신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 방법을 찾으면 돈을 버는 것이고 못 찾으면 남의 전자책이나 강의만 구매하다 돈만 쓰고 수익화에는 실패하게 됩니다.
벤치마킹의 한계
생각해 보세요. 타인이 쓴 전자책이나 강의를 듣는다는 건 일종의 벤치마킹입니다. 한때 기업가에 벤치마킹이라는 말이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었습니다.
일류 회사의 방법을 배우고 모방, 습득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는 노력입니다.
그러나 벤치마킹에 성공해서 대기업이 된 중소기업을 들은 적이 있나요?
아무리 알려줘도 안 됩니다. 각기의 조건이 다르고 문화가 다르고 풍토가 다르기에 타인의 좋은 방법을 배운다 해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거의 힘듭니다.
그럼에도 성공한 듯이 보이는 사람들은 단순히 배우려고만 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방법을 찾으려 노력한 사람들입니다. 즉 벤치마킹이 주가 아니라 보조인 것이죠.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전자책과 강의도 스스로 적용하고 자신의 방법으로 만들지 못하면 성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욕심을 버리라고 한 것입니다. 조급한 마음에 욕심이 앞서니 전자책과 강의만 기웃거리게 됩니다. 이게 묘한 게 쇼핑 중독이라는 말이 여기에도 통합니다.
전자책, 강의에 투자하지 마라
전자책이나 강의를 구입해도 효과가 별로 없으면 다른 전자책이나 강의를 기웃거리게 됩니다. 한 가지 방법으로 일정 효과를 볼 때까지 밀어 붙여야 하는데 계속 더 나은, 더 빠른 방법을 찾아 다니기만 하게 됩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 다니기만 하니 자신의 방법을 찾을 시간이 없게 됩니다. 악순환이 되는 것이죠. 그래서 초반에는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전자책이나 강의를 듣고자 한다면 강의 보다는 전자책 3권 정도만 사서 그것만 붙잡고 연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싼 전자책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10만 원 안 쪽의 전자책 내용이나 백만 원짜리 전자책 내용이나 별로 차이도 없습니다.
대단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것 같아도 결국 별 차이가 없습니다. 저자에게는 그 만큼의 가치가 있는 내용이겠지만 읽는 입장에서는 읽어도 모르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기초적인 책을 사서 그걸 교과서로 삼고 여러 방면으로 실험해야 합니다. 그게 훨씬 낫습니다.
크몽 같은 곳에 가서 애드센스 관련 판매되는 책들을 보세요. 책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후기 댓글을 보세요. 비슷한 아이디가 이 책, 저 책에 후기를 남긴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제 것도 있습니다. ㅜ)
전자책이나 강의를 구매하게 되면 조급해 집니다. 투자한 돈을 회수해야 하기 때문이죠.
초반 수익의 함정
특히 티스토리를 하게 되면 조급함이 몸에 베이게 됩니다. 티스토리는 효과가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수익화를 빠르게 이룰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이게 함정입니다. 초반 수익의 함정인 것입니다.
티스토리로 초반에 수익의 맛을 보면 몇 달 안에 수백 만 원의 수익을 달성할 거 같아 보입니다. 자신감이 충만해 집니다.
그러나 잠시 후 저품질을 맞게 됩니다. 그러면 또 티스토리를 최적화 해서 다시 초반 수익의 달콤함을 맛보려 합니다.
그러다 또 저품을 맞고… 이걸 몇 번 반복하게 되면 블로그에 대한 열의가 식어 버리고 이른바 블태기가 되어 버립니다.
제가 위에서 말한 1년 만에 월 천을 달성한 분도 몇 달 후에는 다른 초보들의 수익과 별반 차이가 없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하다 보니 계속 저품을 맞게 된 것이죠.
그분은 계속 하루에 수십 건의 글을 발행 했지만 몇 달 간 지속해도 같은 자리를 맴돌게 되니 수익도 제 자리에 머물러서 요즘은 하루 10달러도 안 되는 수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의 초반 수익은 오히려 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욕심과 조급함에 빠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수익화 마음가짐의 정석, 마음을 비워라
정말 블로그로 수익화를 이루고 싶나요? 그럼 마음을 비우세요. 그것이 블로그 수익화 마음가짐의 바른 길입니다.
초반의 성공을 유지하는 분들도 있지만 그런 분들은 말씀 드렸듯이 엄청난 테스트와 노력을 기울인 분들입니다. 그런 노력은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어느 분야건 그런 마음으로 덤벼든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그건 모두가 나는 당첨될 거야 하고 복권 방을 찾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아무리 복권을 많이 사도 당첨이 안 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노력을 쏟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블로그 수익화 마음가짐은 차라리 나는 6개 월 후를 보겠다고 결심하고 그 사이에는 수익은 없다 생각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느리되 계속 걸어 가는 거북이의 끈기가 필요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여 마음을 비우고 6개월 간 꾸준하게 양질의 포스팅을 쌓아 간다면 이후부터는 분명 유의미한 결과가 나올 겁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